'척수재활병동' 오픈 기념식 성료

3월 16일 오후 01:56




2020.03.13(금) '척수재활병동' 오픈 기념식 성료


 지난 3월 13일 금요일 오후 5시, 신관 6층 척수재활병동에서 '척수재활병동 오픈 기념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진행된 오픈 기념식에서는 강남베드로병원 윤강준 대표원장님, 강준기 명예원장님, 재활의학과 구자원 원장님, 윤민하 행정부원장님, 배팔면 행정이사님, 양미 병동과장님, 베드로 척수플러스센터 최경식 센터장님 등 강남베드로병원 관계자를 비롯해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중앙회 구근회 회장님, 이용로 박사님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척수플러스센터 이승일 팀장님의 사회로 척수재활병동의 멋진 앞날을 기대하는 컷팅식과 함께 윤강준 대표원장님,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구근회 회장님의 말씀과 척수재활병동 라운딩으로 이날 행사를 마쳤습니다. 


 윤강준 대표원장님께서는 “척수장애인을 위한 병동은 우리나라 중소병원에서 흔하지 않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는 척수장애인(SCI)를 위한 치료 가이드 라인이 제대로 마련되어있지 않아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해 척수장애인 뿐만 아니라 옆에서 지켜보는 가족들에게도 심리적, 경제적 부담이 큰데 강남베드로병원에서 치료 가이드 라인을 제작해 앞장서고 싶다.”며 “앞으로도 척수장애인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며 말씀하셨습니다. 


 한편, 3월 2일부터 운영되고있는 척수재활병동은 척수장애인의 빠른 사회 복귀를 위해 베드로 척수플러스센터와 연계되어 다양한 재활프로그램(▲동료상담 프로그램 ▲휠체어 스킬 프로그램 ▲척수장애인 근력운동 ▲일상체험 프로그램 ▲증강현실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있습니다. 


 환자분들의 건강한 내일을 위해 언제나 연구하는 강남베드로병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용APP Download 안드로이드용APP Download